본문 바로가기
공부/생각

[책,생각]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 - 책 먹는 여우.

by 똘똘한얌체 2023. 11. 15.
반응형

 

 
책 먹는 여우
책에 대한 사랑이 지나쳐 급기야는 책을 먹게 된 여우 이야기!『책 먹는 여우』는 책에 빠진 독자의 모습을 과장되었지만 일리있게 표현하고 있다. 여우 아저씨는 책을 너무나 좋아했다. 급기야는 책을 다 읽은 다음 소금 한 줌, 후추 조금을 뿌려 꿀꺽 먹었다. 하지만 책값이 워낙 비싼 탓에 마음껏 책을 읽고 먹을 수가 없었다. 결국 여우 아저씨는 도서관을 털기로 결심하는데…….
저자
프란치스카 비어만
출판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8.05.10

 
 
아이가 희망도서로 신청한 책 먹는 여우가 왔다. 엄마도 한번 읽어보라며 책을 권하니 앉아서 차분히 읽어봤다. 
 

책을 좋아하고 책을 먹어야 살 수 있는 여우씨는 서점의 책들을 몰래 먹다가 감옥에 갇혔는데 그 속에서 그동안 읽었던 책들의 도움을 받아 책을 써내고 베스트셀러가 되어 이제는 자기 책을 맛있게 먹는다는 이야기이다.

 
요즘 내가 책을 읽을 때 가장 많이 고민하면서 읽는 부분이 이렇게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해주는 책을 만나 저자에게 너무 고마웠다. 예전엔 글자만 줄줄이 읽었는데 갑자기 그게 무의미해지는 시기가 왔고 책 읽는 것도 재미가 없어져 한동안 책을 즐기지 못했다. 그러다 우연히 내가 선 자리에서 그동안 책을 읽었던 부분이 삶과 접촉되는 상황이 생기니 그때부터 갑자기 책을 다시 찾게 되고, 읽고 싶고, 기록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책 먹는 여우.

 

 

책을 먹을 때 후추와 소금을 쳐 간을 해 먹는 여우씨는 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기에 맞게 해석하고 생각하며 읽는다는 의미로 나도 내 식에 맞게 해석해 보고 비교해 가며 읽으니 더 깊게 집중할 수 있었다. 
 
책에 대한 이해를 30대가 넘어서 아주 조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  
 
 
│프란치즈카 비어만 작가의 다른 동화책.
 
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 //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 // 자석 삼킨 강아지 // 잭키 마론과 사라진 이야기모자 // 책 먹는 여우의 겨울 이야기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