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일기/외식

[경기,광주] 혼밥하기 좋은 국수 맛집 - 송정국수

by 똘똘한얌체 2025. 1. 21.
반응형

장거리운전 후 밥 먹기는 너무 부담되고 간단하면서도 혼밥 하기 좋은 한 끼를 생각하던 중 남편이 국수를 추천해 줬다. 최근 국숫집을 자주 다니는 남편이 경기광주에서 픽한 국숫집! 송정국수.

 

│ 송정국수 위치와 영업시간

 

위치:  경기 광주시 중앙로 145번 길 10 송정국수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50)

정기휴무: 일요일 

연락처: 0507-1304-0499

│ 출출할때 딱! 좋은 송정국수

 

깔끔한 외부 인테리어. 내부로 들어가면 혼밥 하기 좋은 테이블 여러 개와 4인테이블이 1개 있다. 혼자 들어가서 살짝 어색할 수 있지만 밝게 인사해 주시는 사장님 덕분에 마음 놓고 들어갔다. 

송정국수 외관과 내부.

 

주 메뉴는 역시 국수!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어묵국수등 다양한 국수들이 있고 돈가스도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다. 혼밥인들의 아쉬운 점은 두 가지 메뉴를 먹을 수 없다는 건데 송정국수에서는 그럴 걱정이 없다. 그 이유는 세트메뉴!

 

진짜 어느것도 아쉽지 않게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는데 국수(잔치, 유부, 비빔, 어묵) + 돈가스, 새우, 꼬마김밥, 납작 만두까지 어떤 조합도 빠지지 않는다. 

송정국수의 다양한 메뉴

 

가격도 6,000원부터 12,000원까지 너무 딱 좋은 가격이다. 나도 국수만 먹기에는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어 돈가스를 세트로 먹을까 새우튀김을 세트로 먹을까 고민하다가 새우로 선택했다. 

 

비빔국수 + 새우튀김 3마리 10,000원

비빔국수와 새우튀김 3개

 

주문 후 조금 뒤 나온 비빔국수와 따뜻한 새우튀김 3개. 

 

비빔 양념소스가 되직하면 국수를 비빌 때 잘 비벼지지 않고 가끔 뭉텅이로 국수에 뭉쳐서 안 비벼질 때가 있는데 송정국수의 비빔국수는 묽은 비빔소스라 비벼서 먹기가 쉽다. 

 

국수 먹으면 배가 쉽게 꺼진다는데 송정국수의 국수 양이 꽤 많다. 싱싱한 야채와 오이 그리고 삶은 달걀 반 개가 올라가 있다. 비비면서도 참기름 향이 솔솔난다. 얼른 비벼서 한입 후루룩 먹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새콤하다. 국수면도 쫄깃쫄깃 쭉쭉 넘어간다. 

 

차가운 비빔국수 한입먹고 새우튀김을 타르타르소스에 찍어먹으니 튀김이 따뜻하고 바삭바삭하다. 역시 국수만 먹었으면 너무 아쉬웠을 거 같다.  

 

비빔국수&새우튀김

 

국수에 튀김을 얹어서 먹으니 진짜 계속 들어간다. 배부른데도 다~ 먹고 왔다. 

 

동네에 맛있는 국수집이 있어서 너무 좋다.

국수도 맛있지만 시래기밥도 많이 드시던데 다음에 시래기밥도 먹어봐야겠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