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일기/외식

[분당] 유명한 동네빵집 - 앙토낭카렘제과점

by 똘똘한얌체 2024. 1. 22.
반응형

프랜차이즈 빵집이 대부분의 동네를 장악하고 있지만 분당 앙토낭카렘은 오랫동안 분당에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동네 빵집중 하나이다. 정확히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내가 처음 분당에서 방문했던 것이 10년 전쯤이니 아마 더~ 오래 그곳에 있었을 것이다. 간혹 동네 빵집이 생겨도 금방 사라져 아쉬울 때가 많은데 가끔 찾는 이곳은 변치 않고 영업 중이라 얼마나 다행이라고 생각하는지 모른다. 
 

│앙토낭카렘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380 동남플라자 1층
영업시간 : 연중무휴 7:30 ~ 23:00
연락처 : 031-704-0715
 

대한민국제과명인 - 앙토낭카렘제과점

 
일요일. 점심시간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다. 계속 사가고 또 들어오는 손님들과 손님만큼이나 많은 빵(기본빵부터 요즘 유행하는 빵까지)과 케이크, 과자 종류가 어마어마해 아마 들어오면 원하는 빵이 없어서 나갈 일은 없을 거 같다. 

위생적으로 판매되는 빵.

 
예전에 왔을 때는 진열되어 있던 빵들이 오픈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반자동 문으로 된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었다. 빵집들이 대부분 오픈되어 있어서 별 생각을 안 했는데 앙토낭카렘을 방문하고 생각해 보니 '아! 비닐에 안 싸져 있는 빵들은 입구로부터 들어오는 먼지나 손님들이 이동하며 대화하는 도중에 이물질이 들어갈 수도 있으니 이렇게 진열장에 넣어서 판매하는 것이 더 위생적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면.. 요즘 빵집들의 진열방식이 변하고 있는 추세인가?! 아무튼!! 판매방식이 위생적이어서 더 믿음이 갔다. 

케이크와 빵 그리고 과자.

 
빵을 고르는데 케이크 손님도 엄청 많다. 평소 케이크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곳 시그니쳐가 망고케이크인가?!' 싶을 정도로 케이크 손님들은 망고케이크를 주문해 간다. 곧 2월에 우리 가족 생일이 넘쳐나는데 그때 망고케이크를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  
 

우리가 고른 빵들.

 
우리가 고른 빵은 대파크림치즈, 헤이즐넛도넛, 대파크림치즈. 하나같이 우리 취향이다. 
 
캐러멜피칸크럼블 - 그냥 맛없을 수가 없는 맛이다. 폭신하고 크럼의 바삭함이 두 가지 식감을 준다. 피칸 향과 고소함은 역시 캐러멜과 잘 어울렸다. 
 
헤이즐넛 도넛 - 도넛류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헤이즐넛이라는 단어만 보고 선택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다. 안에 백앙금 같은 게 들어있는데 빵과 함께 씹는 맛이 좋다. 앙금에 헤이즐넛향을 넣었나?? 
 

대파 크림치즈


 
마지막으로 대파크림치즈. - 마늘빵과 유사한 듯 다른 대파크림치즈빵. 대파 한쪽이 다 들어간듯한 비주얼과 맛은 마늘빵보다 좀 더 달짝지근하고 살짝 느끼한가 싶다가 다시 치즈가 그 느끼함을 잡아준다. 
 
상상이 가는듯한 맛이지만 프차랑은 확실히 다르다. 많이 사지는 않지만 올 때마다 꼭! 들리는 앙토낭카렘. 분당에 동네 빵집이 있어서 참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