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용품

[핸드폰 A/S] 미성년자 갤럭시 패턴 분실

by 똘똘한얌체 2024. 1. 31.
반응형

작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준 첫째아이 핸드폰. 

동생이 계속 자기 핸드폰을 탐내는게 싫었는지 패턴을 해뒀지만 알아맞추는 동생때문에 몇번 패턴을 바꿧나보다. 결국 지문을 쓰게됬고 72시간동안 한번씩 패턴으로 잠금 해제를 해야한다는 사실을 모르다 결국 자기가 자기 패턴을 잊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처음에는 5분, 그다음엔 10분 점점 늘더니 하루를 못쓰게 됬다. 

 

│ 결국 초기화

검색을 해봤지만 결국 볼 수 있었던 답변은 서비스센터에 가서 초기화 하는 방법뿐인듯 했다. 더 찾아볼 것도 없이 바로 필요한 서류만 챙겨서 바로 출발했다.

 

성인이였다면 좀 더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거 같은데 미성년자다 보니 챙겨야 할 서류가 조금 있었다. 

 

1. 방문자 신분증(법정대리인)

 

2. 통신사별 발행서류 (→ skt - 이용계약증명서 / kt - 가입원부증명서 / U+ 가입사실확인서)

우리는 skt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용계약증명서를 준비해야 했다. 그런데 증명서를 발행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서 그 때 부터 다시 멘붕이 왔다. 그래서 다시 검색 해 찾게된 직영점에 직접 방문해서 발행하기!   혹시 몰라서 전화해서 알아보니 무료로 발행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출발했다. 핸드폰을 사러간 것도 아니고 그 가게에서 샀던것도 아니라서 조금 죄송하진 했지만 너무 친절히 대해주셔서 감사했다. 

 

3. 가족관계증명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에서 공인증명서만 입력하면 쉽게 프린터 할 수 있다.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바로 자리가 나서 핸드폰을 맡겼는데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초기화를 할 수 밖에 없다고 하셨다. 초기화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분정도 걸리고 초기화 비용은 무료였다. 

 

그 후로 아예 핸드폰 잠금을 하지 않는 아이. 동생이 만져도 패턴때문에 아예 잠금이 되어 못쓰는것보다는 낫다고 판단했나보다.ㅎ 

삼성 서비스센터.

 

 

반응형

댓글